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J온스타일, 유통업계 최초 '이지 오픈 테이프' 도입

테이프 분리 쉽도록 제작해 분리배출 편의성 높여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1-06-03 13:48

CJ온스타일이 '이지 오픈 테이프'를 도입했다. 사진=CJ온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CJ온스타일이 '이지 오픈 테이프'를 도입했다. 사진=CJ온스타일
홈쇼핑업계에서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CJ온스타일이 분리배출이 쉬운 테이프를 도입해 ESG 경영에 한층 박차를 가한다.

CJ온스타일이 유통업계 최초로 '이지 오픈 테이프'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지 오픈 테이프는 테이프 분리가 쉽도록 제작해, 포장재 개봉과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인 테이프다. CJ온스타일 론칭 시기인 5월에 첫 도입했고,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6월 본격적으로 사용을 확대한다.

이지 오픈 테이프는 가장자리 5㎜에 접착제를 미적용해, 그 부분을 잡아당기면 박스에서 칼 없이도 테이프를 뜯어낼 수 있다. 테이프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알고 있으나, 막상 실행하기는 귀찮은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장치로 판단해 도입했다. 일반 테이프보다 분리배출이 쉬워 비닐 폐기량 저감과 박스 재활용률이 상승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 오픈 테이프는 CJ온스타일이 전개하는 '에코 패키징 투게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5월 도입했다. 이 캠페인은 환경부와의 '분리배출 협약' 이후 시행 중인 포장 재질 개선과 올바른 분리배출 장려 캠페인이다. CJ온스타일은 카카오톡·SMS 주문 메시지와 운송장·배송 박스에 고객용 분리배출 안내 문구를 넣고 있다. 약 9000여 개 중소 협력사까지 이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제품 사이즈별 적정 포장 기준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했다.

CJ온스타일은 비친환경 포장재 자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친환경 포장재 사용량이 총 438만 박스이며, 이를 통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량은 총 34.8t에 이른다. 2017년 '테이프리스 박스', 2019년 '에코 테이프리스 박스'와 재사용 가능 순환택배박스 도입에 이어, 친환경 종이 완충재·행거 박스·보냉 패키지·물 아이스팩을 사용 중이다.
임재홍 CJ온스타일 고객서비스담당 사업부장은 "CJ온스타일은 포장 재질 개선·분리배출 캠페인 등 제도에 고객·협력사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해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면서 "지속 가능 성장을 이끌어 내는 다양한 ESG 중심 경영 활동을 시행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