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형지I&C, 아마존 미국 프라임데이 매출 극대화 적극 대응...주가 3.92% 상승 '화답'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1-06-01 14:14

패션기업 형지I&C가 이달 21일~22일 진행되는 아마존 미국 프라임데이 기간동안 매출 극대화를 위한 준비에 적극 돌입하면서 주가도 이틀간의 하락을 멈추고 상승세로 돌아섰다.  사진=형지I&C
패션기업 형지I&C가 이달 21일~22일 진행되는 아마존 미국 프라임데이 기간동안 매출 극대화를 위한 준비에 적극 돌입하면서 주가도 이틀간의 하락을 멈추고 상승세로 돌아섰다. 사진=형지I&C
패션기업 형지I&C가 이달 21일~22일 진행되는 아마존 미국 프라임데이 기간동안 매출 극대화를 위한 준비에 적극 돌입하면서 주가도 이틀간의 하락을 멈추고 상승세로 돌아섰다.

1일 주식시장에서 형지I&C는 오후 2시 5분 현재 전날보다 3.92%(70원) 상승한 1855원에 거래되고 있다.
형지I&C는 이날 주가상승으로 시가총액은 723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들어 주가 상승일수와 주가하락일수가 각각 50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 보합으로 마감한 날은 2일 이다.

형지I&C의 일평균 주가는 1719원 으로 형성 되어 있어, 올해 이 종목을 투자한 투자자들은 평균 7.91%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형지I&C는 아마존 미국 프라임데이 기간의 매출 확대를 위해 미얀마에서 생산한 아마존 미국 전용물량도 프라임데이에 맞춰 입고를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물량은 아마존 미국 판매에 투입될 예정이다.
프라임데이는 세계 최대 쇼핑몰인 아마존이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로 오는 11월에 있을 블랙프라이데이의 전초전이라고 할 수 있다.

형지I&C는 아마존 미국 판매 확대를 위해 오는 6월에 전반적인 온라인 리뉴얼도 준비 중에 있으며 번들 상품 구성 확대, 히어로 제품 우선 판매, 가격 재조정 전략 등을 통해 이익률이 높은 비즈니스 구조로 개선한다는 입장이다.

특히, 아마존 미국을 통해 온라인 고객들의 구매 패턴, 선호도, 소재, 특성 등의 데이터를 추출한 뒤 이를 활용하면 판매율이 높을 특정 상품에 대한 공격적 물량 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판매 리스크를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형지I&C 관계자는 “형지I&C의 예작(YEZAC) 제품이 아마존 미국 입점 후 판매 순위가 높은 신제품을 랭크하는 ‘아마존 핫 뉴 릴리즈’ 남성 셔츠 부문에서 2주간 1위를 하는 등 소비자 반응이 좋은 편”이라 며 “아마존 내부, 외부 채널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매출 신장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