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GC인삼공사, 부안 특산물 '부안오디' 판로 넓힌다

부안오디 생산 확대, 신제품 개발 추진 약속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5-31 17:53

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오른쪽)과 권익현 부안군수가 부안군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이미지 확대보기
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오른쪽)과 권익현 부안군수가 부안군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부안오디'의 생산 확대와 신제품 개발을 위해 전북 부안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체결식은 전북 부안군청에서 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과 권익현 부안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부안군의 대표 특산물인 부안오디의 생산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수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부안군은 우수한 품질의 부안오디 생산·공급을 위해 지역 농가를 적극 지원하고, KGC인삼공사에서는 부안오디를 사용해 제품을 개발하고 지역 농가에 안정적 판로를 제공하기로 했다.

부안군은 오디의 지리적표시제 107호 인증 지역으로 전국 오디 생산량의 23%를 담당하고 있다. 변산반도 서해안 해풍과 풍부한 일조량으로 오디 본연의 단맛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건강식품 브랜드인 '굿베이스'에서 부안오디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굿베이스는 건강한 원료로부터 시작한다는 브랜드 철학에 기반해 고품질의 원료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GC인삼공사는 부안군에서 생산한 부안오디를 활용, 고품질 원료를 확보하고 우수 지역특산물의 생산 확대와 홍보를 통해 농가상생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농가에 안정적 판로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우수 지역특산물을 원료로 사용해 고품질의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을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과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 등을 보유한 글로벌 종합 건강기업이다.

이달 초에도 무안군과 무안양파 소비촉진, 신제품 개발, 판매 활성화를 위한 MOU를 맺는 등 지역 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