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분양하이라이트▶DL이앤씨 서산 'e편한세상 석림더노블' 비규제 찬스 노릴만

서산 도심에 8개동 중대형 84·114㎡ 523가구...특화평면설계 C2하우스 적용 '고급화'
원스톱세탁존·키즈스테이션·실내놀이터 등 입주민 편의시설에 공기청정 시스템까지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1-05-26 14:58

충남 서산에 이달 분양 예정인 디엘이앤씨(DL E&C)의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이 비규제 지역 이점과 서산 도심 입지 장점으로 수요자들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공급 가구와 설계 특징


서산 석림동 181-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은 지하 3층~지상 20층, 8개동 총 523가구로 조성된다.

공급가구 수는 전용면적 기준 ▲84㎡ 412가구 ▲114㎡ 111가구로 중대형 평형이다.

DL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철학이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서산에 처음 적용하는 단지”라고 소개했다.

특화설계된 주거평면 C2 하우스 적용으로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은 안방·주방·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두고 공간을 트거나 나누기가 가능한 가변형 구조를 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장한 대형 현관펜트리,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세탁존(zone) 등 편리한 주거 동선으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점도 돋보인다.

DL이앤씨가 서산 도심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의 투시도. 사진=DL이앤씨이미지 확대보기
DL이앤씨가 서산 도심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의 투시도. 사진=DL이앤씨


◇단지 내 주민편의시설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과 탑상형이 고루 적용된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은 다양하고 고급스런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한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자녀들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키즈스테이션을 비롯해 키즈라운지가 있는 실내놀이터는 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우나가 갖춰진 피트니스센터와 함께 스크린골프장·독서실·스터디룸·그린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들도 마련된다.

이밖에 가구마다 내부에 통합 공기질센서, 공기청정형 환기시스템, 동별 출입구에 에어커튼 등이 설치된다.

◇주변 입지

서산 도심권에 자리잡은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은 단지 반경 500m 안으로 동문그린공원·서산우체국·롯데시네마·충남서산의료원 등이 위치해 입주민들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서산 공용버스터미널도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교통 인프라는 단지와 가까운 서해로를 이용해 외곽 이동이 편리하고,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서산을 관통하는 중앙로를 거쳐 해미IC 접근도 수월하다.

◇청약 정보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은 정부의 고강도 주택규제에서 벗어난 단지인 만큼 청약 경쟁이 뜨거울 것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전망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에 지역과 면적별 예치금 기준을 충족하면 만19세 이상 가구주, 가구원 관계 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전매와 재당첨 제한이 없어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고, 타지역 청약 당첨 이력이 있어도 청약이 가능하다. 서산뿐 아니라 충남·대전·세종 지역의 수요자에게도 1순위 청약 문호가 열려있다.

주택전시관은 서산시 예천동 1257-2번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서산 부동산시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다 e편한세상 높은 브랜드 인지도, 고급 스타일의 중대형 설계, 비규제지역 같은 많은 장점 때문에 수요자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