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뉴욕증시 나스닥 기술주 막판 또 붕괴 , 인플레 CPI 이상신호 국채금리 이더리움 도지코인↑

테슬라 아마존 MS 애플 페이스북 알파벳 페이스북↓

김대호 연구소장

기사입력 : 2021-05-12 04:47

미국 뉴욕증시 나스닥 다우지수 실시간 시세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증시 나스닥 다우지수 실시간 시세
미국 뉴욕증시에서 기술주 급락세가 일단 진정되는 모습이다. 반면 다우지수는 하락하고 있다. 인플레 공포로 국채금리도 뛰는 모습이다.

12일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이 시각 현재 하락세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도 밀리고 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하락세에서 상승 반전했다가 막판에 또 무너졌다. .
미국과 유럽의 경제 재개로 인해 원자재 가격이 오르면서 물가 상승률을 가파르게 올릴 것이라는 전망이 강화되고 있다. 인플레이션은 밸류에이션이 책정된 주식에 타격을 줄 수 있다. 인플레이션 상승이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조기 긴축을 촉발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도 이같은 인플레이션 우려를 반영해 1.62%를 넘어선 상태다.

뉴욕증시는 특히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앞두고 비상이다. 뉴욕증시 애널리스트들은 4월 CPI가 3.6% 오를 것으로 보고있다.근원 CPI도 2.3%를 웃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테슬라가 도지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허용하길 원하냐고 묻는 투표를 트위터에 올렸다. 현재까지 찬성이 70%를 넘는다. 애플과 아마존 그리고 알파벳, 페이스북의 주가도 모두 하락세다. 노바백스는 미국과 유럽 당국에 코로나19 백신 긴급 승인 신청을 3분기로 늦추겠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유럽증시는 하락했다. 독일 DAX지수와 영국 FTSE100지수 그리고 범유럽지수인 STOXX600지수 모두 하락세다.
국제 유가는 미국 최대 송유관의 가동 중단 사태속에 상승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6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36센트(0.6%) 오른 배럴당 65.2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미국 자동차협회(AAA)에 따르면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갤런당 2.985달러로 2014년 11월 이후 7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라섰다. AAA는 이날 성명을발표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의 셧다운에 반응해 이번 주 휘발유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며 "송유관 중단이 길어질수록 동부 해안에 미치는 영향은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모티바 엔터프라이즈는 텍사스 지역 포트 아서(Port Arthur) 정유소에 3개 원유 유닛 중 2개를 폐쇄했다.

OPEC은 올해 전 세계 원유 수요가 하루 600만 배럴 증가한 평균 9천650만 배럴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OPEC은 이날 발표한 보고서에서 "인도는 현재 심각한 코로나19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이에 따라 2분기에 회복에 부정적 충격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B%8C%80%ED%98%B8 기자 사진

김대호 연구소장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