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에스디생명공학, "세무조사 관련 반박자료 준비중"...주가 오히려 '상승'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1-05-11 14:24

국세청의 강도높은 세무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진 에스디생명공학의 주가는 소폭 상승세를 나타내며 세무조사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국세청의 강도높은 세무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진 에스디생명공학의 주가는 소폭 상승세를 나타내며 세무조사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한국거래소
국세청의 강도높은 세무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진 에스디생명공학의 주가는 소폭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주식시장에서 에스디생명공학은 오후 1시 53분 현재 전날보다 0.81%(40원) 상승한 49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달 들어 3.22% 상승 했으며, 시가총액은 1113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 주가는 올해 들어 상승 42일 이고, 하락 42일, 보합 4일로 상승과 하락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상승한 날이 113일, 하락한 날이 124일, 보합이 11일로 하락한 날이 더 많았다.

월별 주가 등락률도 지난달에 이어 두달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에스디생명공학의 일평균 주가는 4833원 이다. 현재가 4965원과 비교하면 올해 이 종목을 매수한 투자자들은 약 2.73%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업계에 따르면,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달 중순 경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요원들이 마곡동에 위치한 에스디생명공학 본사에서 세무조사에 필요한 자료 등을 수집했다고 알려졌다.

에스디생명공학에 대한 세무조사 배경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국세청의 고강도 세무조사 배경에 큰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통상적인 정기세무조사의 성격"이라며 "반칙과 특권을 통한 편법 대물림 등에 대해서는 반박 자료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