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광주은행, 소화자매원 수녀회에 후원금 전달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ESG 경영 실천

정필온 기자

기사입력 : 2021-05-10 09:58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최근 소화자매원을 방문해 소화수녀회에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하며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광주은행=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최근 소화자매원을 방문해 소화수녀회에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하며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광주은행=제공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최근 소화자매원을 방문해 소화수녀회에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하며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소화자매원에서 봉사하고 있는 수녀들은 총 18명으로 이중 절반 가량이 70대 이상이다.
이들은 50여년이 넘는 세월을 광주지역의 결핵 환자·나환자·여성장애인들을 위해 봉사했지만 소화자매원이 사회복지법인인 탓에 정년이 되면 법 규정에 따라 현장을 떠나야 하기 때문에 갈 곳이 없어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됐다.

이에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안타까운 상황에 놓인 소화자매원을 방문해 조영대 신부에게 퇴임한 수녀들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소화자매원의 현황을 청취했다. 또한 어버이날을 맞이해 수녀들의 봉사와 희생정신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5·18민주화운동 당시를 비롯해 우리 지역에 닥친 어려움과 지역민의 아픔을 보듬어주신 수녀님들의 헌신에 미처 다 헤아릴 수 없는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사회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어려움은 함께 고민하면서 ‘지역과의 상생, 지역민과의 동행’이라는 이익 이상의 가치를 진정성있게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ESG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공공의 이익과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여 포용금융과 생산적금융 확대 및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광역시와의 ‘탈석탄 그린뉴딜 협약’과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는 금융상품 판매, 환경보호 봉사활동 및 캠페인 실천은 물론 지역 내 소상공인과 중·저신용자를 지원하는 포용금융 실천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ESG 경영에 따른 광주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은 많은 지역민과 고객으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다. 지역의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에 동참하며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기 때문이다.

광주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무너지는 지역경제 생태계를 바로잡고 지역민에게 적기에 도움을 주고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에 마스크 각각 3만개와 긴급 구호 성금 각 4억원, 3억원, 목포·순천·여수·나주에 각 1천만원을 전달하고, 코로나19 취약계층과 의료진들을 위해 건강식품,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을 담은 긴급구호박스와 응원물품박스 3,300상자를 직접 제작해 광주시청에 1,500상자, 전남도청에 1,800상자를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지역 출신 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등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부터 소년소녀·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활동에도 힘쓰고 있으며, 1981년 설립한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현재 4천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3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특히 1,700여 임직원들은 분기마다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지역 사회공헌사업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외에도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 배식봉사,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나눔과 김장나눔 봉사활동 등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나눔 봉사의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