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모더나는 승인 스푸트니크V도 임박?... 휴온스글로벌 이화전기 이아이디 '두근두근'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1-05-01 08:53


이미지 확대보기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목록에 등록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30일(현지시간)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CNN 등에 따르면 WHO는 이날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긴급사용 목록(EUL)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모더나 백신은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인도 세럼연구소 백신, J&J 얀센 백신에 이어 5번째로 WHO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WHO는 품질과 안전성, 효과 평가 기준을 충족한 코로나19 백신을 긴급사용 목록에 올린다.

긴급사용 목록에 등재한 코로나19 백신은 각국의 자체 규제당국 승인을 신속하고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모더나 백신은 이미 미국, 캐나다를 비롯한 일부 국가의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앞서 지난 1월 WHO 면역 자문단(SAGE)는 94.1% 효과를 보인 모더나 백신을 평가하고서 임시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접종하도록 권고한 바 있다.

WHO는 러시아가 개발한 '스푸트니크V' 백신에 대해서도 승인을 검토하고 있다. 세르게이 베르시닌 러시아 외무차관은 지난 22일 몇 주 안에 승인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스푸트니크V' 관련주 투자자들도 백신승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투자자들은 "스푸트니크V 백신 승인만 나면 주가는 다시한번 크게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휴온스글로벌 이화전기 이아이디 이트론 종근당바이오 바이넥스 등이 거론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