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윤여정 출국, 아카데미 공식 초청…25일 개막식 [입장문 전문]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1-04-14 15:31

배우 윤여정이 지난 13일 93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 사진=후크 엔터테인먼트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윤여정이 지난 13일 93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 사진=후크 엔터테인먼트
배우 윤여정이 지난 13일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참석차 미국 로스앤젤레스(LA)로 출국했다.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14일 "배우 윤여정은 아카데미 측으로부터 오스카 여우조연상 후보 자격으로 공식 초청받았으며 미국 현시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 어제 LA행 비행기에 탑승했다"고 밝혔다.
윤여정은 출국 전 소속사를 통해 "한국 영화계의 큰 선배로서 본인이 포문을 연 만큼 이번 수상 여부보다는 앞으로 한국 배우들이 더욱더 세계에서 인정받고 국제 시장에 나아갈 수 있다면 더 큰 기쁨이 될 것"이라며 "차후에 누군가 아카데미에서 상을 탈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고 전했다.

또 "고민 끝에 아카데미 시상식 참석을 결정한 만큼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용히 출국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 수상 때마다 기쁨을 함께해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한편,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현지 시간으로 오는 25일 막을 올린다. 이번 시상식에는 지난해 작품상, 국제영화상, 감독상, 각본상 4개 부문 수상작품인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시상자로 나설 예정이다.

윤여정은 영화 '미나리'로 한국 배우 최초 아카데미 후보에 올랐다. 또한 미국 배우조합상과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영화 '미나리'는 정이삭 감독 작품으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스티븐 연), 여우조연상(윤여정), 각본상, 음악상, 총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엎서 윤여정은 '미나리'로 총 37개의 상을 받으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수상 가능성을 높였다. 64년 만에 아시아계 여배우가 오스카 연기상 트로피를 안을 수 있을 지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음은 윤여정 소속사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후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영화 '미나리'로 2021년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배우 윤여정이 오스카 시상식 참석을 위해 지난 4월 13일 출국했습니다. 윤여정 배우는 미국 아카데미 측으로부터 여우조연상 후보로 공식 초청되어 현지 시간 4월 25일 오스카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미 미국 배우 조합상(SAG)과 영국 영화 TV 예술 아카데미(BATFA) 등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며 한국 영화계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배우 윤여정은 지난 3월 15일 오스카 여우조연상 후보로 지명된 후 소감에서 밝혔듯 하나의 작품을 다섯 명의 다른 배우들이 연기해서 등수를 매기는 것이 아니기에 이 노미네이트만으로도 상을 탄 거 같다고 생각하는 만큼 세계 영화인들의 큰 축제에 초청받아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한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출국 전에는 한국 영화계의 큰 선배로서 본인이 포문을 연 만큼 이번 수상 여부보다는 앞으로 한국 배우들이 더욱더 세계에서 인정받고 국제 시장에 나아갈 수 있다면 더 큰 기쁨이 될 것이며, 차후에 누군가 아카데미에서 상을 탈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고도 전했습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적 이슈로 혹시나 피해가 될까 조용하게 출국하게 된 점에 대해서는 많은 관심과 응원으로 힘을 주는 국내 언론매체들에 죄송한 마음이며 따뜻하게 응원하고 수상 때마다 기뻐해 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도 전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오는 4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막이 오를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후보에 오른 윤여정 배우에게 앞으로도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