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 디자인 협력사 SNST 핑거비나, '반도체 회로 센터' 설립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21-04-14 10:30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의 디자인 협력사 에스엔에스테크놀로지(SNST) 핑거비나가 베트남 정부와 협력, 현지 반도체 인력 양성에 나선다.

14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Khoa hoc&Phattrien 등에 따르면 호치민 시 하이테크 파크 관리위원회와 SNST가 최근 '반도체 마이크로 칩 센터'를 설립했다. 이 센터에서는 연간 100명의 반도체 설계 관련 엔지니어를 양성하게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삼성, ADT 등에서 실제로 발주하는 반도체 칩 설계 프로젝트 과정을 습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6개월(기본 3개월, 심화 3개월) 과정의 교육을 이수하면 IC 제품 직접 제작, IoT, 5G 및 인포테인먼트용 칩 설계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기본 교육 코스에서는 리눅스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사용 방법, IC 설계 프로세스 지식을, 심화 코스에서는 수강생 개인의 적성에 따라 IC 설계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수강생은 반도체 회로 연구에 관심있는 4년제 대학 졸업생이나 마지막 학기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반도체 마이크로 칩 센터의 Nguyen Duy Manh Thi 센터장은 "지난 10년간 전 세계의 반도체 회로 인력 수요가 거의 2배 증가했으며, 특히, 미국, 스웨덴, 핀란드, 헝가리, 슬로베니아 등이 심각한 반도체 인력난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베트남도 회로 설계 엔지니어가 부족하며, 엔지니어를 고용해도 6~12개월간의 재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외에도 반도체 회로 산업에 수천만명의 숙련된 노동자가 필요한 만큼 이번 센터 설립이 반도체 칩 관련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