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베트남 우리은행, 현지 차세대 금융결제망 공동 구축...외국계 은행 유일

베트남 현지 정부 주도 사업에 외국계 은행 중 유일하게 선정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21-04-13 16:47

우리은행이 베트남 중앙은행 주도 신규 금융결제망 추진사업에 외국계은행 중 유일하게 선정돼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활동범위를 넓히고 있다.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이 베트남 중앙은행 주도 신규 금융결제망 추진사업에 외국계은행 중 유일하게 선정돼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활동범위를 넓히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베트남 우리은행이 현지 차세대 금융경제망을 공동 구축했다.

13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베트남 중앙은행 주도 신규 금융결제망 추진사업에 외국계은행 중 유일하게 선정돼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베트남 우리은행은 베트남 정부 주도 사업인 비현금 결제 수단 활성화 정책에 따라 진행된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 시스템 구축에 선정된 베트남 9개 시중은행 중 외국계 은행으로 유일하게 포함됐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을 통해 공과금, 카드대금 등 납부시 베트남 우리은행 고객의 계좌뿐만 아니라 참여은행 계좌로도 결제가 가능해 신규 고객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지 중앙은행에서 주관하는 사업에 외국계 은행이 선정된 것으로도 우리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며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 구축을 통해 신규고객 확보, 신규 서비스 출시 등 현지 정부 정책에 부응하며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은 국내 은행들의 신남방 격전지로도 유명하다.
신한은행은 베트남에 41개의 지점을 운영하면서 외국계 은행 중 많은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다. 매년 베트남에서 신규 지점을 추가할 계획을 세우며 베트남 내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