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백화점면세점, 'H하모니'로 뷰티 스타트업과 '상생'

20여 개 브랜드 입점…하반기까지 10개 브랜드 추가 발굴 나서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1-04-13 16:48

현대백화점면세점이 13일 국내 뷰티 스타트업 전문관인 'H하모니'를 선보였다.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면세점이 13일 국내 뷰티 스타트업 전문관인 'H하모니'를 선보였다.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국내 화장품 스타트업의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 K-뷰티 스타트업 전문관인 ‘H하모니(H.armony)’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H하모니에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국내 중소기업이 조화를 이루며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H하모니에는 코스메슈티컬(화장품에 의약 성분을 더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제라바이오텍’, 친환경 색조화장품 브랜드 ‘미크릿’, 제주 화장품 브랜드 ‘아꼬제’ 등 총 20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측은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는 조금 낮아도 기존 입점 화장품 브랜드에 견줘도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선보인다”면서 “이들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글로벌 판매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외 홍보·마케팅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앞서 지난해 8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가톨릭관동대학교 등 10개 기관 투자자, 마케팅 전문업체 ‘K-뷰티 스타트업 발굴·육성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해 하반기까지 K-뷰티 스타트업 브랜드 10여 개를 추가로 발굴하고, 입점 브랜드의 중국 플랫폼 내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해외 홍보에도 힘을 보탠다. 향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검토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H하모니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K-뷰티 스타트업 브랜드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 K-뷰티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K-패션 신생 브랜드 등으로 판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3월 말 화장품, 향수 등 뷰티 상품을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H.COS Club'을 출시했다. 이 멤버십에 가입하면 화장품 구매 시 최근 2년 구매 실적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