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T, 양자보안 적용 서비스 확대한 '갤럭시 퀀텀2' 출시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1-04-13 15:24

사진=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두 번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퀀텀2를 선보인다.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 후 20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개통을 진행한다. 공식 출시는 23일이다.

갤럭시퀀텀2는 6.7인치 대화면에 6400만 화소 카메라, 퀄컴 스냅드래곤 855플러스칩셋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급 성능에 강화된 양자암호 보안 기술까지 갖춰, 성능과 보안 양쪽 모두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SKT는 갤럭시퀀텀2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2.5x2.5㎜)의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해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퀀텀2에서는 각 서비스 별로 별도의 양자보안 적용 개발이 필요했던 전작을 보완해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를 이용하는 서비스는 별도 개발 없이 로그인·인증·결제 기능 실행 시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 적용되도록 개선했다.

SKT는 갤럭시퀀텀2 출시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FLO), V컬러링 등 다양한 서비스들로 양자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갤럭시퀀텀2은 SKT의 투자회사 IDQ(ID Quantique)의 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했다. SKT는 2011년부터 양자보안 산업에 투자를 시작해 2018년 양자암호통신 세계 1위 기업 IDQ 인수, 2019년 EU(유럽연합)와 미국의 양자암호통신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