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한국 전북은행장 "변화와 혁신으로 새 역사 쓰겠다"

이도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4-12 15:40

서한국 신임 전북은행장이 12일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전북은행의 새 역사를 쓰겠다고 밝혔다. 사진=전북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서한국 신임 전북은행장이 12일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전북은행의 새 역사를 쓰겠다고 밝혔다. 사진=전북은행
서한국 신임 전북은행장이 12일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전북은행의 새 역사를 쓰겠다고 밝혔다.

서 은행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전북은행 첫 자행 출신 행장으로서 큰 부담과 책임을 느낀다"며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달라진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코로나19 등으로 비대면 채널이 강화되고 있다"면서 "영업점은 현재 수준을 유지하되 비대면 경영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해 성장·발전시키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로 입사한 지 33년이 됐는데 조직을 위해 일할 기회가 주어져 무한한 영광"이라며 "임기 동안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후진 양상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6대 중점 추진 사항으로는 핵심사업 정교화·고도화, 새로운 수익원 창출·다각화,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표준과 방향성 설정, 조직문화 혁신, 사람중심 경영 실천, 전사적 위험 관리를 통한 고객중심 경영을 제시했다.

한편 전북은행 창립 52년 만에 첫 내부 출신 은행장에 오른 서 행장은 인사부와 종합기획부, 리스크관리부 등을 거쳐 부행장과 수석 부행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