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은행가 출신 기예르모 라소, 에콰도르 대선에서 사회주의 경제학자 누르고 당선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1-04-12 14:52

전직 은행가 출신 기예르모 라소(Guillermo Lasso) 에콰도르 대통령 당선자. 사진=기예르모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전직 은행가 출신 기예르모 라소(Guillermo Lasso) 에콰도르 대통령 당선자. 사진=기예르모 트위터
남미 에콰도르에서 전직 은행가 출신 기예르모 라소(Guillermo Lasso)가 좌파 성향 경제학자 안드레스 아라우스(Andres Arauz)를 상대로 치러진 대선 결선투표에서 승리를 거두었다고 로이터 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은 이번 선거로 에콰도르가 사회주의로 회귀하기 보다는 개방적인 시장 정책을 유지하게 됐다고 전했다.
주정부 재정이 약한 상황에서 과도한 사회적 지출을 약속하는 아라우스 공약에 불안한 투자자들은 승리를 기뻐했다.

우파 정당의 승리는 최근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칠레에서 좌파 정당이 승리하는 라틴 아메리카의 추세를 꺾은 것이다.

오는 5월 24일 취임하는 라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중단과 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부터 침체된 경제를 다시 살려야하는 어려운 과제를 안고 있다.

라소는 집회장에서 "오늘은 모든 에콰도르인들이 그들의 미래를 결정한 날"이라고 말하자, 환호하는 지지자들이 "라소 대통령!"이라고 외쳤다.
이어 그는 "유권자들은 투표를 통해 변화의 필요성과 더 나은 날을 바라는 마음을 표현해 왔다"고 덧붙였다.

전국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라소 당선자는 52.5%의 득표율을 확보한 반면 아라우스는 47.5%를 확보했다.

선관위는 후속조치로 여론조사 결과를 검토한 후 당선자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