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분기 주목할 주식은?...테슬라‧더 셰프즈 웨어하우스‧애저 파워 글로벌

박찬옥 기자

기사입력 : 2021-04-12 11:07


테슬라 모델 3 전기차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캐나다 국제 오토쇼에 전시되어 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모델 3 전기차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캐나다 국제 오토쇼에 전시되어 있다. 사진=로이터

코로나19(COVID-19) 변이에 대한 불확실성이 계속되는 가운데 2분기에는 어떤 종목을 주목해야 할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새로운 기회를 찾는 투자자들은 실적을 능가하는 주식을 찾길 바라는데 한 가지 입증된 방법은 애널리스트들의 권장 사항을 따르는 것이다.

팁랭크스 애널리스트 예측 서비스는 월가에서 높은 성공률을 자랑하는 가장 우수한 애널리스트를 구분하는데 현재 가장 실적이 좋은 애널리스트들이 선택한 최고의 주식을 1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방송 CNBC가 소개했다.

전문 식품 유통업체인 셰프즈 웨어하우스는 셰프들로 부터 영감을 받은 레스토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레이크 스트리트 캐피탈의 벤 클리에브는 연구 노트에서 이 종목이 “대단한 재개장을 위한 훌륭한 재료”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5일에 매수 등급으로 셰프즈 웨어하우스의 커버리지를 시작했다. 또한 그는 38달러의 가격 목표를 세웠고, 이것은 21%의 상승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클리에브는 회사가 "작년 내내 전례 없는 역풍"에 맞서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역풍이 가라앉고 있다고 주장한다.

클리에브는 유통 업계에서 회사의 위치가 견고하며 애널리스트의 의견에 따르면 실내 식사를 위해 레스토랑으로의 복귀에 대한 상당한 억눌린 수요가 존재한다.

밸류에이션과 관련해 클리에브는 투자자들에게 “셰프즈 웨어하우스의 가치 제안은 주식이 며칠 또는 몇 주가 될 수 있는 위치가 아니라 광범위하게 재개된 경제가 1년 안에 주식을 차지할 수 있는 위치에 달려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클리에브는 62%의 성공률과 평점 당 29.9%의 평균 수익률을 추적하고 있다.

지난 4일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는 1분기 생산과 납품 실적을 발표해 월가 추정치를 추월했다. 이런 실적에 대해 오펜하이머 애널리스트 콜린 러쉬는 매수 등급과 1036달러(상승 잠재력 54%)의 가격 목표를 재차 강조했다.
발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1분기 총 인도는 18만4800 대로 컨센서스 추정치 17만2230 대를 상회했다. 모델 3/Y 인도는 18만2780 대에 도달하여 컨센서스 추정치를 2만 대 이상 초과했다. 2020 대의 Model S/X 인도는 애널리스트의 기대에 훨씬 못 미쳤지만, 러쉬에 따르면 회사는 "새로운 버전의 차량을 출시하는 초기 단계에 있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중국에서 공급망 마찰이 낮아졌기 때문에 실적에 중국과 미국에 가중치가 적용되었다고 생각한다. 새로운 디자인으로의 전환이 차량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촉진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러쉬는 설명했다.

테슬라가 공급 제약과 더 높은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의 상용화에 대한 진전 속에서 이런 견고한 실적을 감안할 때 러쉬는 성장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다.

팁스랭크의 최고 실적 애널리스트 목록에서 7위를 차지한 러쉬는 63%의 성공률과 69.1%의 인상적인 평점 당 평균 수익률을 달성했다.

애저 파워는 인도에서 유틸리티 규모의 태양광 발전을 선도하는 개발자 중 하나다.

알비씨 캐피털의 애널리스트 엘비라 스코토는 매수 등급과 42달러 목표 가격으로 커버리지를 시작했다. 이 수치는 상승 잠재력 50%에 해당한다.

스코토는 애저 파워를 "인도의 전력 및 태양광 수요 증가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보고 있다고 말한다. 국제 에너지 기구(IEA)에 따르면 인도의 발전량은 2040년까지 약 14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의 성과를 살펴보면 회사는 일반적으로 약 25년의 기간으로 전력 구매 계약을 체결하여 "눈에 잘 띄는 장기적인 현금 흐름 생성"을 제공한다.

"우리는 SECI가 올해 4월 초에 애저와 전력 구매 계약을 체결 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러한 계약으로 애저의 매출이 2026년까지 102%, 에비타가 109%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스코토는 말했다.

스코트는 64%의 성공률과 20.3%의 평점 당 평균 수익률을 기준으로 팁스랭크 순위에서 218 위를 차지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