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T '점프AR' 북미 론칭…'페이커' AR 콘텐츠 출시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1-04-12 10:05

사진=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점프 AR 플랫폼'을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식 론칭한다. 또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AR기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SKT는 자사의 증강현실 앱 ‘점프 AR’을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식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으로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도 SKT의 점프AR 앱을 통해 한국의 혼합현실 콘텐츠를 마음껏 즐기게 될 전망이다.
SKT는 곧 '점프 버추얼 밋업' 앱을 추가 론칭하고 타 글로벌 앱마켓에도 점프 서비스 출시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점프AR' 북미 런칭과 함께 e스포츠 인기스타 '페이커' 선수를 기반한 AR 콘텐츠도 선보였다. SKT는 지난해 11월 e스포츠 비시즌 기간에 자사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소인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 기술로 '페이커'를 촬영하고 AR기반 '디지털 페이커'를 구현했다.

'디지털 페이커'는 단순한 모션 외에도 페이커가 활약 중인 롤(LoL)게임 배경과 AR캐릭터를 합성해 게임 속 장면을 다양하게 연출하고 팬사인회에서의 이벤트와 응원가 등 팬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모습을 담았다. '디지털 페이커'는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광고, 이벤트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SKT는 '디지털 페이커'와 같이 향후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아이돌, 게이머, 스포츠 스타 등이 혼합현실을 통해 팬들과 간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디지털 페이커'와 같은 디지털 휴먼 콘텐츠는 팬들이 좋아하는 스타 또는 셀럽의 다양한 모습을 AR콘텐츠로 구현해 팬들이 이를 소장하며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스타와 팬의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소 스타와 팬들이 함께 공감하는 특정 행동이나 유행어 등은 물론 미니 콘서트와 같이 팬을 위한 스타의 특별한 모습들까지 AR로 구현된 스타의 다양한 모습을 언제든 만나볼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 측면에서도 스타의 주요한 마케팅 소구 포인트였던 오프라인 행사 등이 혼합현실 기반으로 확장됨으로써 새로운 팬덤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지난달 인기 트로트 가수 나태주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SKT는 앞으로 다양한 스타와 셀럽을 활용한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