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에너지솔루션, 닛산 바르셀로나 공장 입찰 포기"

13개 회사 17개 프로젝트 제안 중 배터리 분야 없는 것으로 드러나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1-04-09 12:56

닛산 바르셀로나 공장 입찰에 배터리 생산과 관련된 프로젝트 제안은 없는 것으로 보아 LG에너지솔루션이 이 공장의 입찰을 포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신코디아스이미지 확대보기
닛산 바르셀로나 공장 입찰에 배터리 생산과 관련된 프로젝트 제안은 없는 것으로 보아 LG에너지솔루션이 이 공장의 입찰을 포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신코디아스
닛산 바르셀로나 공장 입찰에 총 13개 업체 17개 프로젝트의 제안 가운데 배터리 생산과 관련된 제안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결국 LG에너지솔루션이 이 공장의 입찰을 포기한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매체인 신코디아스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입찰 관계자는 지난 수요일 입찰을 제안한 대부분의 사업이 전기차 조립과 여러 업체로 구성된 전기 모빌리티 허브 조성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보고했다. 다만 관계기관과 프로세스 컨설팅 담당 KPMG 모두 닛산의 카탈루냐 공장에 관심이 있는 제안이 더 늘어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입찰 마감은 지난달 말에 끝났지만 가능성이 있는 투자자들로부터 새로운 관심의 표현 가능성이 있어 향후 며칠 동안 추가 대기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의향서를 제출한 프로젝트만이 도움 및 자금조달 정보를 받을 수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이나 슈나이더 일렉트릭 같은 회사가 카탈루냐 주에서 기대하는 업체다. 제너럴리타트는 스페인이 EU로부터 받게 될 140억 유로 중 68억 유로를 들여 배터리 허브를 건설하고자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배터리 생산 및 재활용 공장 건설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한편, 시트-폭스바겐, 이베르드롤라, 텔레포니카 등 다른 회사들은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정부와 함께 민관 컨소시엄을 만들었다. Pi4Tech는 남유럽 엑스트라두라에 전기차를 위한 최초의 배터리 셀 공장을 건설한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