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소프트뱅크, 디지털 모기지 스타트업 '베터닷컴'에 5억달러 투자...미국 부동산 시장 진입

박찬옥 기자

기사입력 : 2021-04-09 08:29

사진=베터탓컴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베터탓컴 홈페이지
소프트뱅크가 저금리로 인해 미국 주택 부동산과 모기지 시장이 달아오른 가운데 디지털 모기지 대출업체인 베터닷컴에 5억 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CNBC가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CNBC에 따르면, 이 회사는 약 60억 달러의 가치로 평가 받았다. 피치북 자료에 따르면 40억 달러로 평가받았던 지난 2020년 11월의 마지막 자금 조달 라운드에 비하면 크게 늘어난 것이다.
뉴욕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016년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출신 비샬 가그가 가족을 위해 집을 사기로 한 계약이 무산된 후 시작했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한 리파이낸싱 증가로 베터닷컴은 지난해 250억 달러, 2021년 1분기에만 140억 달러의 대출금을 연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해 8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을 뿐 아니라 이익도 창출해 2021년 말에는 주식시장에 상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주택 가격은 높은 수요와 전염병과 낮은 공급으로 인해 점차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베터닷컴의 플랫폼은 담보대출 절차를 완전히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가그씨는 디지털 전용 접근법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할 때 소수자에 대한 편견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이 회사는 앞서 국립경제연구소의 한 연구를 인용, 대면 대부업체들이 비교 가능한 소수계 지원자들보다 소수계 지원자들을 약 6% 더 자주 거절하고, 또한 소수계 지원자들에게 담보 대출을 더 많이 청구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저널은 소프트뱅크가 베터닷컴의 기존 주주들로부터 주식을 매입하고 있다고 보도했으며, 이 회사의 지원을 위해 모든 의결권을 가그에게 주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베터닷컴의 이전 투자자들은 골드만삭스, 씨티그룹,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이 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