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 식물성 버거패티 업체 임파서블 푸드, IPO 추진…기업가치 100억 달러

김미혜 해외통신원

기사입력 : 2021-04-09 08:45

미국 식물성 버거 패티 업체인 임파서블 푸드가 IPO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미국 식물성 버거 패티 업체인 임파서블 푸드가 IPO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식물성 버거 패티 업체인 임파서블 푸드가 IPO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미국 식물성 버거 패티 업체인 임파서블 푸드가 IPO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로이터
미국의 식물성 버거 패티 업체인 임파서블 푸드가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고 로이터가 8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기업가치는 10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추산된다.
식물성 버거 패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주목을 받아왔다.

팬데믹 초기만 하더라도 주 납품 거래처였던 식당들이 방역을 위한 봉쇄로 영업이 중단되며 큰 타격을 받았지만 이후 식품점 등으로 납품을 확대하면서 전화위복이 됐다.

코로나19 뒤 환경오염, 동물권 등에 대한 소비자들이 인식이 높아진 것 역시 식물성 패티업체인 임파서블 푸드에 보탬이 됐다.

덕분에 기업가치도 크게 높아지고 있다.
로이터에 따르면 임파서블은 지난해 민간 자본조달 과정에서 평가된 기업가치보다 40억 달러 이상 가치가 뛰었다.

소식통은 임파서블이 전통적인 IPO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대세가 된 특수목적합병법인(스팩·SPAC)과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1년 안에 상장하되 전통적인 IPO 방식이 될지, 아니면 스팩을 통한 우회상장이 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2011년 설립된 임파서블은 벤처캐피털 쿠슬라(Khosla) 벤처스, 호라이즌스 벤처스와 함께 테니스 스타 세레나 윌리엄스, 래퍼 제이-Z 등이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지금까지 15억 달러를 조달했다.

지난해 소매매출은 전년비 27% 증가한 70억 달러를 기록했다.

한편 임파서블 경쟁사인 식물성 패티 업체 비욘드미트는 2019년 IPO 공모가에 비해 주가가 400% 넘게 폭등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B%AF%B8%ED%98%9C 기자 사진

김미혜 해외통신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