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日 세븐일레븐, 美 3위 편의점 '스피드웨이' 인수 2분기로 늦춰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4-03 09:27

일본 편의점 '세븐 일레븐'을 운영하고 있는 세븐앤아이 홀딩스의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편의점 '세븐 일레븐'을 운영하고 있는 세븐앤아이 홀딩스의 로고. 사진=로이터
세계적인 편의점 체인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일본 유통대기업 '세븐앤아이(7&i)' 홀딩스가 미국 정유업체 마라톤 페트롤리엄 산하 복합 편의점 체인 '스피드웨이' 인수를 당초 예정보다 늦어진 2분기에 완료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2일(현지 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세븐앤아이는 당초 1분기 중 인수를 완료할 예정이었지만,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에 의한 허가 절차 등으로 지연됐다.
세븐앤아이는 약 2조엔(약 22조7400억원)에 스피드웨이를 인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적으로 퍼진 이후 벌어진 인수합병(M&A) 가운데 가장 큰 금액이다.

현재 스피드웨이는 미국 전역에 걸쳐 편의점과 주유소를 결합한 복합 매장 4000곳을 운영한다. 도심과 주거지역에 촘촘히 자리잡은 일본 편의점과 달리, 미국에서는 도시 외곽에 주유소와 편의점을 동시에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한편 세븐앤아이는 현재 적정하고 합리적인 실적 예상 발표가 곤란하다는 이유로 오는 4월 8일 예정된 새로운 중기 경영 계획에 대한 공표를 연기했다. 이날 1분기 실적을 발표하지만, 2021년 1분기 연결 실적과 배당 예상액은 아직 미정이라고 밝혔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