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년만에 재계약 했는데… 잭슨 모델 사진으로 '난감'한 신세계면세점

최근 모델된 홍콩 출신 잭슨 사진 인스타그램서 교체 과정 삭제된 상황
中 네티즌 "신장에서 생산한 면화 사용 지지한 잭슨에 대한 부당한 대우"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1-04-02 11:38

그룹 갓세븐의 멤버 잭슨이 최근 신세계면세점의 모델로 발탁된 가운데, 잭슨의 애국주의 행보에 신세계면세점에 불똥이 튀었다. 사진=신세계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갓세븐의 멤버 잭슨이 최근 신세계면세점의 모델로 발탁된 가운데, 잭슨의 애국주의 행보에 신세계면세점에 불똥이 튀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아이돌그룹 갓세븐(GOT7)의 멤버 잭슨 사진을 SNS 계정에서 삭제해 중국 네티즌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초 신세계면세점은 회사 대표 모델로 잭슨을 2년 만에 재발탁했다. 이후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신세계면세점의 새로운 얼굴이 발탁됐다는 아주 기쁜 소식이 있다. 바로 가수 잭슨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그러나 지난달 31일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 영문판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게시물을 삭제했다.

현재 중국에서는 주요 패션 기업들이 신장 면화 이슈로 소비자 불매 운동의 대상이 되고 있다.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구의 강제 노동에 우려를 표하며 신장에서 생산한 면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H&M’을 시작으로 ‘나이키’ ‘아디다스’ ‘아식스’ 등이 중국 ‘애국주의’의 표적이 되고 있다.

'홍콩'에서 태어난 잭슨은 ‘하나의 중국’을 지지하는 글을 SNS 계정에 게재하며 중국 애국주의에 편승한 인물 중 한 명이다. 잭슨은 지난달 25일 “국가 이익이 그 어떠한 모든 것보다 우선한다”라는 내용이 담긴 성명문을 발표하며 면화 사용을 지지하는 의미로 아디다스와의 합작 중지를 선언했다.

이런 상황에 신세계면세점이 그의 사진을 삭제하면서 ‘잭슨 지우기’가 아니냐는 지적이 일었다.
글로벌타임스는 “잭슨이 신장 면화를 지지한 이후 한국에서는 비난의 대상이 됐다”고 주장하면서 “중국 누리꾼들은 신세계면세점이 잭슨의 사진을 삭제한 것이 중국인으로서 자신의 신념을 주장한 잭슨에 대한 옳은 대우인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당사자인 신세계면세점 측은 난색을 표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인스타그램 운영자 측에서 사진을 바꾸기 위해 잠시 사진을 내린 것으로 안다. 또 한번 당사의 모델이 돼준 잭슨 소속사 측과 이번 일로 서로 난감한 상황이 돼 버려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