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문 대통령, "경제반등의 시간…올해 'ESG 경영' 확산의 원년"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1-03-31 11:25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이제 경제 반등의 시간이 다가와 경제 회복이 앞당겨지고 봄이 빨라질 것"이라며 경제계에 '선도국가' 도약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상의회관에서 열린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기업인, 상공인들의 노력이 우리 산업과 무역을 지켜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이 상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것은 취임 후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백신 접종에 더욱 속도를 내 집단면역을 조속히 이루고, 추경에 편성된 소상공인 긴급피해지원 예산 등을 신속히 집행해 경기·고용 회복의 확실한 계기를 만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자리를 지켜준 기업들에게 특별히 감사드린다"며 "고용유지지원 비율을 90%로 높이고, 대상 업종을 넓혀 하나의 일자리도 함께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제 변화의 때가 왔다. 기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라는 따뜻한 자본주의의 시대를 열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재산의 절반 이상을 기부한 벤처 창업기업들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는 사회와 기업의 동반성장에 모범이 되고 있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에 앞장서는 기업도 늘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는 새로운 시대의 경쟁력"이라며 "정부의 생각도 기업과 같다. 한국판 뉴딜은 기업, 국민 모두가 꿈꾸는 미래"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올해를 '모두를 위한 기업 정신과 ESG 경영' 확산의 원년으로 삼고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하도록 힘껏 돕겠다"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제도 개선, ESG 표준 마련과 인센티브 제공 추진, 민관 합동 대통령 직속 탄소중립위원회 출범 등을 약속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