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하나금융투자, CJ제일제당 1분기 호실적 전망…저평가 매력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21-03-31 11:02

올해 실적은 상저하고 흐름, 자료=하나금융투자이미지 확대보기
올해 실적은 상저하고 흐름, 자료=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31일 CJ제일제당에 대해 1분기 시장기대치에 부합하는 호실적이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 62만 원으로 유지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CJ제일제당 1분기 연결 매출액은 6조656억 원, 영업이익은 3274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0%, 18.6%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물류 제외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 5901억 원, 2504억 원으로 전년 대비 3.1%, 13.8%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국내 가공 매출은 전년 높은 베이스에도 불구하고 설날 선물세트 판매호조로 전년 대비 소폭 성장이 예상된다”며 “일부 원부자재 투입가 상승은 비용 효율화로 상쇄가능할 것으로 전망하며, 영업마진은 전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가공도 고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자회사인 미국 대형 식품업체인 ‘쉬안즈’는 역기저에도 지난 1~2월 누계 매출액이 전년 대비 소폭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CJ제일제당 미국과 중국 법인 매출은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지적했다. 기저효과는 기준시점과 비교시점의 상대수치에 따라 그 결과에 큰 차이가 나는 효과를 뜻한다.

하반기 갈수록 실적모멘텀이 부각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심 연구원은 "실적 모멘텀은 하반기 갈수록 부각될 공산이 큰 데, 올해 실적 개선의 키는 ‘쉬안즈’와 시너지이다”며 “현재 ‘비비고만두’의 미국 점포 입점율은 작년 초 30.2%에서 54%까지 상승한 것으로 파악되는데, 연말 타깃은 60%로 만두의 채널 확대 여력이 여전히 유효한 가운데 다른 카테고리로의 확장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주가는 2021년 예상 주가수익비율(PER) 12배에 거래 중으로 저평가 매력이 있다”며 “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가는 다시 반등을 시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