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시교육청. '통합형 학교단위 시설개선' 도입

학교별 3년간 1회로 통합 공사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1-03-29 09:21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빈번한 공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2년 교육환경개선사업을 '통합형 학교 단위 시설개선' 방안을 추진한다. 자료=서울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빈번한 공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2년 교육환경개선사업을 '통합형 학교 단위 시설개선' 방안을 추진한다. 자료=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빈번한 공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2년 교육환경개선사업을 '통합형 학교 단위 시설개선' 방안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의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방식은 단위사업 종류별로 분리 추진해 잦은 공사로 인해 피로감 호소를 비롯해 사업 종류별 추진에 따른 효율성 저하, 교육과정 운영 및 학생 안전관리에 대한 어려움 등이 제기됐다.
'통합형 학교단위 시설개선'은 냉난방·바닥·창호공사 등 단위사업별로 빈번하게 진행해오던 공사를 학교단위로 통합해 3년에 1회 공사를 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교육청은 이를 통해 학교 공사 횟수 감소하고 공사로 인한 학교의 부담이 줄어 예산집행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2년 교육환경개선 대상사업(학교단위)은 ▲학교별 사업 신청(4월)▲교육지원청의 현장 조사 시행(4~5월)▲시민참여 현장검증 실시(7~8월)▲우선순위심의위원회 심의(8월)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대상 사업(학교단위 우선순위)을 선정한다.

우선순위 선정내용은 시교육청(교육지원청·교육시설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으며, 우선순위에 따라 3년 이내에 학교별로 통합 공사를 시행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통합형 학교단위 시설개선' 도입으로 교육환경 개선과 공사 횟수 감소를 통한 원활한 학사 운영으로 학교현장이 안정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