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결제 가능”

"올해 안에 미국 外 국가에서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 도입"

김수아 해외통신원

기사입력 : 2021-03-24 19:08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24일 트위터로 지금부터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 = 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24일 트위터로 "지금부터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 = 로이터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인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24일(현지시간) CNBC가 보도했다.
테슬라의 '모델S' 차량 구매시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선택하면 된다. 이후 QR코드를 통해 30분 이내에 비트코인을 전송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머스크 CEO는 "올해 안에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도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 도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머스크 CEO의 발언은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렸다. 가상화폐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머스크가 트윗을 올린 이날 오후 4시(한국시간)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5만 4716달러였는데 한 시간 뒤 5만 5505달러로 약 790달러 올랐다.

앞서 테슬라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보고서를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지불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수용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머스크 CEO는 "테슬라는 내부·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만 사용하여 비트코인 노드(Node)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면서 "테슬라에서 결제된 비트코인은 명목화폐로 전환되지 않고 비트코인으로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테슬라 홈페이지에는 비트코인이 결제 옵션이 새로 생겼다. 미국 현지 고객용 테슬라 모바일 페이지에 따르면 ‘모델S(Model S)’ 구매 시 기존 신용카드와 더불어 비트코인 결제 옵션이 추가됐다. 아이폰을 이용하는 현지 구매자들은 애플페이로도 결제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테슬라가 판매하는 차량 가운데 제일 비싼 모델은 '모델 S 플레이드(Plaid) 플러스'로 홈페이지에 게시된 가격이 14만 2990달러다. 이런 가격을 고려하면 비트코인 2개만 있으면 웬만한 테슬라 차량은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수아 해외통신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