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구글 안드로이드 오류로 스마트폰 앱 먹통…‘웹뷰’ 삭제로 응급처치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1-03-23 17:34

이미지 확대보기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23일 앱 실행이 중단되는 오류 발새으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날 오전부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갑자기 '앱을 중지했습니다'라는 알림창이 뜨면서 카카오톡·네이버 등 앱의 작동이 멈췄다는 이용자 제보가 이어졌다.
구글의 서비스 상태 대시보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5분 안드로이드 G메일 앱의 충돌 현상이 처음 인지됐다.

이와 관련해 구글코리아는 "한국 시간 3월 23일(화) 일정 시간대에 영향을 받은 앱을 사용한 이용자의 경우에만 한정되는 상황"이라며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앱의 데스크톱 웹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오류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앱이 일으켰다는 분석이 나온다. 구글이 만든 이 시스템 앱은 안드로이드에서 웹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근 업데이트 이후 기존 앱과 충돌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이용자들은 문제가 된 웹뷰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자체 응급조치에 나섰다. 구글 플레이에서 '웹뷰'를 검색해 제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