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리상승기 투자전략은?... "삼성증권 유튜브에 물어봐"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1-03-23 11:04

삼성증권은 금리 상승시기에 주식투자 방향성을 잡기 어려운 투자자들을 위해 이달 31일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삼성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증권은 금리 상승시기에 주식투자 방향성을 잡기 어려운 투자자들을 위해 이달 31일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금리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우려로 국내 주식시장은 기간 조정 양상을 보이고 있다.

삼성증권은 금리 상승시기에 주식투자 방향성을 잡기 어려운 투자자들을 위해 이달 31일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4월 중 16시간동안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2일부터 미국주식 프리마켓 거래시간을 기존 대비 3시간 앞당긴 오후 5시부터 지원하고 있으며, 4월에는 애프터마켓도 장 마감 직후인 오전 5시부터 오전 9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거래시간은 현지 섬머타임 시간 적용 기준이다.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는 한국, 미국, 중국 투자전략과 유망 투자 종목을 주제로 31일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2시간 30분동안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평일에 진행되는 만큼 국내주식시장 마감 후 컨퍼런스를 시작해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의 경우 '해외주식'에 한해 진행했지만, 올 들어 코스피 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3000선을 돌파하는 등 국내주식에 대한 투자 열기도 폭발적인만큼, 국내주식을 담당하는 대표 애널리스트까지 총출동한다.

리서치센터 허진욱 매크로팀장과 유승민 글로벌전략팀장, 정명지 투자정보팀장,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 중국주식 담당 김미선 애널리스트가 강사로 출연해 강의와 함께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실시간 컨퍼런스의 편집 영상은 각 주제별로 나눠 4월 5일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