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래에셋대우, 공인인증시스템 장애...투자자 '발동동'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1-03-19 10:42

19일 미래에셋대우의 공인인증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19일 미래에셋대우의 공인인증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
19일 미래에셋대우의 공인인증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 투자자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이날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현재 당사 공인인증기관인 한국증권전산의 인증시스템 장애로 인해 공인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며 "기존의 이용자 아이디와 이용자비밀번호로 서비스를 이용해 달라"고 안내하고 있다.
인증서를 통한 접속에 익숙한 고객들은 뒤늦게 이용자 아이디와 이용자 비밀번호를 찾아 접속해야 했다.

트레이딩 시스템 접속 장애로 향후 고객과의 분쟁 가능성이 높아졌다.

미래에셋대우를 이용하는 한 고객은 "오전 일찍 주식 매매를 위해 접속을 시도하는데 인증서로 접속할 수 없어 불편이 크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측은 "일부 접속지연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최대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치 중"이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