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 이벤트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21-03-15 17:14

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 이벤트로 신규투자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 이벤트로 신규투자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5일 상장한 ‘타이거(TIGER) Fn신재생에너지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한다고 15일 밝혔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신재생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상품이다.

신재생 에너지는 기존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한 에너지가 아닌 수소∙산소 등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원을 통해 전기 또는 열을 생산하는 ‘신(新) 에너지’와 햇빛, 물, 지열, 강수, 생물 유기체 등 재생 가능한 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재생 에너지’를 합친 단어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시장을 선도할 한국의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투자한다.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로 대체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신재생 에너지 투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발전비용은 감소하여 점차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015년 파리기후협약 이후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 정부는 다양한 탄소중립 정책을 내놓고 있어 신재생 에너지 시장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초지수는 ‘FnGuide 신재생에너지지수’다. 금융정보업체인 에프엔가이드에서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종목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키워드 검색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관련 종목을 추출한 다음, 거래대금과 시가총액, 신재생 에너지 연관성을 고려하여 유니버스를 선정한 후, 매출 연관도 분석을 통해 편입종목을 확정,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을 적용해 산출한다.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3월 15일부터 4월 9일까지 하며, 이벤트 기간 중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를 포함하여 3억 원 이상 ETF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 원을 제공한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