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표준협회, 호반그룹 '플랜에이치벤처스'와 스마트시티·도시재생 스타트업 발굴·육성 협력

TIPS 운영사 플랜에이치벤처스에 컨소시엄 기관으로 참여...유망 스타트업 전주기 액셀러레이터 역할 강화

김철훈 기자

기사입력 : 2021-03-10 16:21

한국표준협회 본부인 서울 강남구 삼성동 DT센터 모습. 사진=한국표준협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표준협회 본부인 서울 강남구 삼성동 DT센터 모습. 사진=한국표준협회
한국표준협회가 스마트시티·도시재생사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사업을 강화한다.

표준협회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TIPS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호반그룹의 '플랜에이치벤처스'에 컨소시엄 기관으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TI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도입하고 사단법인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하는 민간주도형 창업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운영사가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술 대기업 등을 운영사로 지정해 엔젤투자·보육·멘토링·연구개발(R&D) 자금 등을 매칭해 일괄 지원하도록 하고 있으며, 운영사는 대학·연구기관 등과 컨소시엄을 통해 창업팀에게 보육공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현재 TIPS 프로그램 운영사인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호반그룹이 산업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한 건설업계 최초의 액셀러레이터로서, 약 3300㎡(1000평) 규모의 자체보육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투자·R&D 자금 연계·판로개척 등 전주기 액셀러레이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한국표준협회를 TIPS 운영 컨소시엄 기관으로 추가 선정하고, 스마트시티, 스마트리빙, 도시재생사업 등 분야에서 유망 스타트업 발굴 육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창업기업은 팀당 최대 10억 원 내외로 엔젤투자, 성공벤처인의 보육·멘토링, R&D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창업팀은 투자심사를 거쳐 수시로 선정된다.

표준협회는 지난해 7월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 등록돼 초기 창업기업 발굴·엔젤투자·사업공간제공, 멘토링 등 종합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스마트공장·블록체인 분야 예비창업자를 육성·지원하는 창업진흥원 예비창업패키지를 주관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회장직무대행 전진수 전무이사는 "지난해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기점으로 미래의 유니콘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주력해 왔다"며 "플랜에이치벤처스와의 TIPS 운영사 컨소시엄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발굴·육성뿐 아니라 기존 산업을 혁신하고 신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