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직톡, '소셜 마이닝'적용 1개월만에 300만 트랜잭션 기록

서비스 업데이트 후 1개월 만에 8만 4000명 홀더 달성

노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1-03-10 13:21

직톡 앱 서비스 캡쳐 화면이미지 확대보기
직톡 앱 서비스 캡쳐 화면
직톡(Ziktalk, 대표 심범석)은 지난 2월 6일 블록체인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앱을 업데이트한 후 1개월 만에 총 300만 건의 트랜잭션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원어민과 대화(통화 및 문자)가 가능한 기존 서비스에 '소셜 마이닝'이라는 참여형 블록체인 서비스를 융합한 블록체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선보였다.
직톡에 따르면 지난 2월 초 앱 업데이트 후 소셜마이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직톡 앱 사용자는 2월 6일 기준 10만 명에서 3월 6일 18만명으로 빠르게 증가했다.

회사 측은 여러 국가에서 회원가입 및 소셜 활동이 늘면서 거래 건수와 홀더 수가 급증했다. 직톡은 지난 9일 총 300만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돌파했고 현재 약 8만4000명의 직(ZIK) 토큰 홀더를 보유하게 됐다.

직톡 앱은 소셜 피드와 메신저, 통화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소셜 마이닝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직톡 내에서 다른 사용자로부터 '좋아요'나 '팔로우'를 받거나 음성 또는 영상 통화를 받으면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인 ZIK(직) 토큰을 보상받게 된다. 또 직톡에 가입하는 모든 사용자는 ZIK 토큰을 무료로 받게 되며 친구를 초대해도 추천 보너스를 받게 된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앱 업데이트 이후 별다른 광고 집행 없이 다수의 신규 사용자들이 소셜 활동에 참여하면서 많은 트랜잭션이 발생했다"며 "직톡은 세계 모든 사람들이 서로 연결되고 소셜 활동 및 지식 공유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올 상반기 내에 100만 사용자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