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신용카드사, 학부모 겨냥 스쿨뱅킹 자동납부 이벤트 봇물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21-03-06 10:20

신용카드사들이 신학기를 맞아 학부모부담금(스쿨뱅킹) 자동납부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사진=BC카드, 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신용카드사들이 신학기를 맞아 학부모부담금(스쿨뱅킹) 자동납부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사진=BC카드, 신한카드
신용카드사들이 신학기를 맞아 학부모부담금(스쿨뱅킹) 자동납부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매달 다양한 생활비를 챙겨야 하는 학부모들의 번거로움을 줄여 편리함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에 작게나마 도움을 주고자하는 취지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C카드는 오는 6월 30일까지 BC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학부모부담금을 자동납부 신규 신청하는 고객에게 최대 5000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학부모부담금’은 초∙중∙고등학교의 수업료, 입학금 등 교육비와 급식비, 방과후 교실 운영비, 현장학습비 등 기타 경비를 포함하는 비용을 말하며,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는 이를 카드나 은행 계좌 등록 후 자동으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동납부 신청은 BC카드 홈페이지, BC카드 고객센터, 이벤트 참여 은행 영업점 혹은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신청 전 이벤트 참여사 카드 소지 여부와 학부모부담금 카드 자동납부 시행 학교 확인은 필수다.

이번 이벤트는 BC카드 발급사 중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하나카드, DGB대구은행, BNK경남은행이 참여한다.

신한카드도 오는 6월 30일까지 스쿨뱅킹 자동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기간 내 스쿨뱅킹 자동납부를 신규로 신청하고 유지하면 학생 1명당 최대 1만 원을 캐시백 해준다. 다자녀 가구에서 여러 명의 학비를 신한카드로 신규 납부하면 납부한 학생 수만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 친구에게 스쿨뱅킹을 추천해 신규 신청이 이뤄지면 추천인에게 SPC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친구 추천 이벤트 역시 가입한 학생 수만큼 추천인에게 상품권을 지급한다.

스쿨뱅킹 카드자동납부 서비스는 신한카드 신용카드·체크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페이판 혹은 스쿨뱅킹신청 전용 ARS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