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美 무료 주식투자 앱 로빈후드, 나스닥에 상장

김미혜 해외통신원

기사입력 : 2021-03-06 06:58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무료 온라인 주식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기로 했다고 CNBC가 5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로빈후드는 아직 공식적으로 기업공개(IPO)를 위한 상장 신청서를 제출하지는 않은 상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미 개미투자자들이 주식 투자에 열광하면서 로빈후드 역시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었고, 기업가치 역시 치솟았다.

로빈후드 상장은 올해 IPO 시장의 최대 대어 가운데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빈후드 IPO는 그러나 여전히 모든 게 베일 속에 가려 있다. 투자은행을 주간사로 끼고 이뤄지는 전통적인 IPO에 나설지, 아니면 팬데믹 이후 본격화하고 있는 직접상장으로 IPO를 하게 될지 아직 알 수 없다.

로빈후드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상장 신청서를 아직 접수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장은 올 2분기 이후에나 가능할 전망이다.
통상 상장신청서 접수 1~2개월 뒤 상장이 이뤄진다.

한편 JPM 증권에 따르면 로빈후드는 1월 한 달에만 사용자가 300만명 늘었다.

뉴욕의 D1 파트너스, 세콰이어, 클라이너 퍼킨스, 구글 산하의 벤처캐피털 GV 등이 로빈후드에 돈을 대고 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B%AF%B8%ED%98%9C 기자 사진

김미혜 해외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