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디지털헬스 플랫폼 기업 라이프시맨틱스, 코스닥 상장 본격 추진

11일~12일 일반청약, 주당 공모가 밴드는 9000원~1만2500원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1-03-04 14:53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가 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회사의 전략과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라이프시맨틱스이미지 확대보기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가 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회사의 전략과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가 4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회사의 전략과 비전을 설명하고, 3월말 코스닥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의료정보기술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헬스 플랫폼 기업으로, 이달 8일~9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11일~12일 일반 청약을 실시해 이달 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라이프시맨틱스의 총 공모주식수는 100만 주로, 주당 공모가 밴드는 9000원~1만2500원이다.

이 회사는 디지털헬스 기술 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기반으로 의료 마이데이터, 디지털 치료제, 비대면 진료 등의 사업 분야를 영위하고 있으며, 2012년 설립된 기업이다.

지난해 7월 기술성 평가에서 두 기관으로부터 모두 A등급을 획득해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 받으며 코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화했다.

라이프시맨틱스의 ‘라이프레코드’는 개인 건강 데이터의 생성 및 수집, 저장, 분석, 가치창출, 최적화 등 가치사슬의 단계별로 필수적인 공통기술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한다.
핵심 제공 서비스는 다양한 형태와 유형을 가진 채 산개되어 있는 건강 데이터의 통합, 이종 시스템 및 기기의 데이터 연동, 질병예측 인공지능, 지식콘텐츠, 익명화 및 암호화, 보안, 개발자 도구 등 11가지이다.

회사는 이러한 라이프레코드를 바탕으로 디지털 치료제, 비대면 진료, 의료 마이데이터 등 디지털헬스 분야의 비즈니스 풀(Full) 라인업을 구축했다.

디지털 치료제는 의학적 장애, 질병을 예방, 관리, 치료하기 위해 기존 치료제를 대체 및 보완하는 고품질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다.

정부는 디지털치료제 인허가 관련 제반 법적 근거와 의료자원 효율화를 위한 건강보험 적용 관련 법적 근거 마련, 혁신의료기술평가 대상 포함 등 지속가능한 건강보험체계 유지를 위한 규제 개선을 위해 노력 중이다.

라이프시맨틱스의 디지털 치료제 제품 라인업은 호흡재활 프로그램 ‘레드필(Redpill) 숨튼’과 암환자 예후 관리 프로그램 ‘레드필 케어’다.

레드필 숨튼은 호흡기 질환자의 모니터링, 증상 개선 및 활동량 증진 유도 솔루션이며, 레드필 케어는 암환자의 올바른 예후 관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의 대유행을 계기로 비대면 진료 수요는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원격모니터링을 지원하는 비대면 진료 중개 솔루션인 '닥터 콜(Dr.Call)'로 지난해 규제 샌드박스를 통한 민간 1호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 서비스 임시허가를 획득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

재외국민 대상 닥터콜 서비스는 환자와 의료기관 사이에서 서비스 사용료를 받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국내 주요 병원과 협업해 비대면 진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지난해 정부 지침과 감염병예방법 개정을 통해 국내에서도 한시적 비대면 진료가 허용됨에 따라 회사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닥터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는 “B2B의료 마이데이터 사업의 본격화, B2C 의료 마이데이터 및 비대면 진료 솔루션 출시, 디지털치료제 상용화를 통해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며, “상장 후 성공적인 국내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미국 FDA 임상 추진 등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헬스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