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MZ세대, 기다려!’…엔씨소프트, ‘무협·드릴·야구’로 ‘心쿵’

‘블소2’ 이어 ‘트릭스터M’· ‘프로야구 H3’ 순차 출시 예고…젊은층에 ‘매력 발산’하는 신작들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1-02-25 15:04

‘블레이드&소울2 [사진=엔씨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블레이드&소울2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젊고, 다이나믹한 게임성을 담은 신작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략에 나선다.

간판 지식재산권(IP) ‘리니지 형제’의 기존 이용자층과는 달리 20~30대 젊은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그래픽을 갖춘 무협, 스포츠 등의 신작을 통해 이용자 확장과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는 복안이다.
엔씨는 지난 9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블소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블소2’는 전작의 감성과 특징을 계승함과 동시에 엔씨가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되는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블소2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로운 전투 시스템이다. 김택진 대표는 엔씨(NC)의 게임개발총괄인 CCO(최고창의력책임자)로 등장해 “액션에 관해서는 정점을 찍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다”며 “블소2를 통해 MMO 영역에서 과연 가능할까 싶었던 새로운 액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용자는 적의 공격을 눈으로 보고 막거나 피할 수 있으며, 무공의 연계기를 구사하는 등 디테일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하늘, 절벽 등 눈에 보이는 모든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투도 가능하다. 블소2에서는 원작이 가지고 있던 ‘경공’의 의미도 새롭게 부여했다. 질주나 하늘을 나는 것이 단지 이동 수단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게임 플레이로 연결되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트릭스터M'이미지 확대보기
'트릭스터M'
‘귀여운 리니지’라는 별명을 얻은 ‘트릭스터M’도 기대를 높이고 있다. 트릭스터M은 엔씨의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가 11년간 서비스한 트릭스터 IP를 활용한 MMORPG다. 사전예약은 이미 300만을 넘어섰다.
엔씨는 지난 컨퍼런스 콜을 통해 “트릭스터M의 사전예약 규모는 이례적이다. 리니지 IP 제외하면 이런 기록 달성한 게임이 없었다”며 “MMORPG를 원하는 신규 유저층은 늘어났지만, 이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게임 출시는 많지 않았는데, 트릭스터M이 MMORPG 대기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보고 있다"고 흥행을 전망했다.

트릭스터M은 아기자기한 2D 도트그래픽, 독창적인 드릴 액션 등 원작이 가진 주요 요소를 계승한다. 트릭스터M의 원작이 젊은 층, 특히 여성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라는 점에서 엔씨의 고객 스펙트럼을 넓혀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트릭스터M은 블소2와 마찬가지로 퍼플을 통해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이미지 확대보기
'프로야구 H3'
엔씨는 스포츠 게임도 선보인다. ‘프로야구 H3’는 현대 야구의 트렌드를 담아낸 차세대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이용자는 감독 뿐아니라 구단주의 역할도 맡아 야구단을 운영할 수 있다. 선수의 역량을 파악하고 영입하는 ‘스카우터’와 ‘콜업’ 시스템, 선수의 가치를 평가받는 ‘이적시장’ 등 새로운 시스템이 준비된다. 엔씨(NC)의 AI 기술이 결합되어 생동감 있는 경기 리포트와 하이라이트를 보는 콘텐츠도 마련된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