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T&G,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 일본 전역으로 판매 확대

지난해 10월 첫 진출 후 4개월 만에 전국 유통망 구축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2-18 14:18

KT&G가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의 일본 판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KT&G가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의 일본 판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가 일본 전자담배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KT&G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협업으로 일본에서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 2.0'과 전용스틱 '믹스(MIIX)'의 판매처를 일본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릴은 KT&G가 지난 2017년 처음으로 선보인 궐련형 전자담배다. 편의성과 휴대성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국내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여기에 릴 하이브리드는 KT&G만의 독자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풍부한 연무량과 찐내 감소, 청소 불편 해소 등의 특징을 갖췄다.

KT&G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완성한 릴의 해외 수출을 위해 지난해 PMI와 손을 잡았다. 릴의 해외 출시와 판매를 위한 계약을 맺고 러시아를 비롯해 우크라이나, 일본 시장 등에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일본에서는 지난해 10월 릴 하이브리드 2.0을 선보였다. 당시 KT&G는 일본 후쿠오카와 미야기 2개 지역에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15일부터 판매 지역을 도쿄와 오사카, 삿포로 등 주요 대도시를 포함한 전국으로 확대했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릴 하이브리드 2.0이 일본 현지 시장에서 차별화 된 맛과 편의성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올해 PMI와 협업을 강화해 해외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