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도, 코로나 백신 7종 추가 개발한다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1-02-08 16:04

한 인도 여성이  의료종사자로 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고 있다. 사진=indiatoday이미지 확대보기
한 인도 여성이 의료종사자로 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고 있다. 사진=indiatoday
백신 강국 인도는 자체 개발한 바라트(BHARAT)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외에도 추가적으로 7개 백신 물질을 개발하고 있다.

8일(현지시간) 인도 매체 GULTE는 하쉬 바르단(Harsh Vardhan) 인도 보건부 장관의 말을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그러면서도 바르단 장관은 정부가 개발중인 백신을 서둘러 국민들에게 접종할 계획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백신이 상용화 되려면 시간도 소요되지만 상황적 요건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바르단 장관은 "50세 이상 시민과 나이와 상관없이 기저 질환을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이 3월부터 시작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는 "인도는 더 많은 자체 백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승인받은 두 개의 백신에만 의존하지 않고, 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더 많은 백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개발중인 7종의 백신 중 3종은 개발단계이다. 2종은 전 임상시험단계, 나머지 2종은 각각 임상 시험 1단계, 2단계이다.

지금까지 인도에서는 58만 명의 의료진들과 일선 근로자들이 접종을 마쳐 제 3의 국가중에서 가장 높은 예방접종률을 기록했다.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worldometer)에 따르면 인도에서는 현재까지 1083만88434명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이들 중 15만5114명이 숨졌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