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미국 월마트, 아마존에 맞서 광고사업 적극 확대 방침

매장 광고공간 확장 등 통해-5년내 광고사업 10배이상 확장 계획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1-29 10:24

월마트 매장의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월마트 매장의 로고. 사진=로이터
미국 월마트는 28일(현지시간) 아마존에 대항하는 형태로 광고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월마트는 ▲미국 전체에 운영하고 있는 매장의 광고공간 확장 ▲프로그래머틱 광고기업 더 트레이드데스크사와 제휴에 의한 새로운 광고플랫폼 구축 ▲각 브랜드기업과의 데이터공유 등을 통해 광고사업 확대할 계획이다.
소식통은 이들 전략들이 웜마트가 앞으로 5년내에 광고사업 규모를 10배이상 확장하려는 야심찬 계획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월마트는 5년이내에 미국의 광고플랫폼 상위 10개사에 들어간다는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다.

월마트가 지난 2019년 초 외부 광고사업자와의 관계를 청산하고 세운 ‘월마트 미디어 그룹’은 월마트 커넥트‘로 명칭을 바꾸기로 했다.

월마트 최고 고객책임자 세니 화이트사이드는 “각 브랜드기업들은 월마트가 가진 쇼핑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보다 더 초점을 맞춘 광고를 하는 것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매장에 있어서 리얼타임으로 판매추세를 파악해 필요에 따라 광고내용을 수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월마트는 아마존과 경쟁하는 데 있어 실제 매장을 가진 강점을 살린다는 전략으로 4500개를 넘는 미국내 매장에 설치할 17만대 이상의 스크린을 광고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