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美 소비자들 "백신 접종 끝나도 곧바로 소비활동 재개는 글쎄..."

이혜영 기자

기사입력 : 2021-01-28 14:05

퍼스트인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 사진=퍼스트인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퍼스트인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 사진=퍼스트인사이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방역뿐 아니라 향후 경제회복의 변수로 작용할 백신 접종이 미국을 비롯한 일부 선진국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소비자들은 앞으로 백신 접종이 마무리되더라도 서둘러 소비활동에 나설 뜻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27일(이하 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소비자 정보업체 퍼스트인사이트가 지난 13일 미국 소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소비 계획’에 관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응답자의 40%가 “백신 접종을 마치면 의류매장을 찾아 옷을 살 계획”이라고 답했다.

이를 거꾸로 해석하면 더 많은 나머지 응답자는 백신 접종이 끝났다고 해서 곧바로 그런 행동을 할 할 생각은 없다는 뜻이다.

코로나 백신을 맞고나면 신발가게를 다시 찾겠다는 응답자의 비율(44%), 백신 접종 후 전자제품을 사러 쇼핑을 하러 나가겠다는 응답자의 비율(43%) 등도 크게 다르지 않아 코로나 백신을 맞은 뒤 서둘러 소비활동을 재개하겠다는 의견은 전체적으로 절반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레그 페트로 퍼스트인사이트 최고경영자(CEO)는 미국인들은 백신 접종이 끝나고 나면 어떤 식으로든 일상으로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소비활동은 생각보다 더딘 속도로 재개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시사하는 결과로 분석했다.

그는 “대부분의 미국인은 코로나 백신을 맞았다고 서둘러 쇼핑에 나설 뜻이 없음이 확인된 것”이라면서 “완전히 코로나 사태 이전 상황으로 돌아가기까찌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며 2021년도 2020년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임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