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앤트그룹, 중국인민은행 감독아래 편입 계획"

월스트리트저널 보도...2월 춘제 전 결정 가능성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1-28 08:41

중국 앤트그룹 본사 건물.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앤트그룹 본사 건물. 사진=로이터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금융자회사 앤트그룹은 중국금융당국의 압력을 받아 금융지주회사로 업태를 전환해 중국인민은행의 감독아래 들어갈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소식통들을 인용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앤트그룹은 재편계획의 개요를 제출했으며 오는 2월 중순 춘제(春節)를 맞기전에 최종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WSJ은 전했다.
2명의 소식통은 지난해 12월 로이터에 중국규제당국이 앤트그룹에 대해 금융관련사업의 대부분을 보다 엄격한 자본요건이 의무화된 금융지주회사로 전환할 것을 검토하도록 지시했다고 말했다.

인민은행은 앤트그룹이 증권과 보험사업 등 다양한 금융사업을 다루고 있으며 법에 따라 지주회사를 설립해야한다는 생각을 나타내고 있다.

앤트그룹은 지난해 11월 홍콩‧상하이(上海)증시의 신규주식공개(IPO) 직전에 이를 전격 연기했다. 알리바바 창업주 마윈(馬雲)이 금융당국을 비판한 후 강한 규제조치를 받아 IPO를 연기했다고 하지만 당시 IPO는 370억 달러로 역대 최대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됐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