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광주 합숙 선교학교發 코로나19 확진 폭증... 시민의 분노 이어져

23일부터 IM선교회 교육시설 4곳서 168명 양성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1-01-27 20:56

27일 한 시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확진 판정을 받은 광주 광산구 광주TCS국제학교에 계란을 투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7일 한 시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확진 판정을 받은 광주 광산구 광주TCS국제학교에 계란을 투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광주 지역 종교 관련 기숙형 비인가 교육시설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속출하고 있어 시민들의 분노가 커지고 있다.

5일간 광주 지역 IM선교회 관련 교육시설 4곳에서 교인 간 합숙생활 공유와 방역수칙 위반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으며 대형 교회를 중심으로 추가 감염 확산 우려도 커지고 있다.
방역당국은 심층 역학 조사를 통해 감염 최소화에 주력하고 있다.

◇ 비인가 학교에서의 ‘연쇄 감염’

27일 광주시 방역당국에 따르면, 23일부터 이날 오후 6시까지 광주 IM선교회 관련 선교사 양성 비인가 시설 4곳에서 확진자 168명이 발생했다.

광주TCS 국제학교(광산구 한마음교회) 115명, 에이스TCS 국제학교(북구 빛내리교회) 37명, 서구 안디옥교회 관련 14명, 티쿤TCS국제학교(남구 광명서현교회) 관련 2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광주TCS 국제학교에서는 26일 하루에만 10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달 18일부터 전국에서 모여 합숙 교육을 받던 학생·교사·교인 사이에서 감염이 속출했다.

안디옥교회는 IM선교회 관련 비합숙 교육 시설로 개소를 앞둔 '안디옥 트리니티 CAS'와도 연관이 깊다. 안디옥교회 부목사(확진)의 자녀인 광주 1639번째 환자가 TCS 국제학교 합숙 교육에 참여한 것으로 파악된다.

방역당국은 IM선교회 관련 교육·종교 시설 간 교류가 잦았던 것으로 보고 당분간 지역 내 감염 확산세가 이어질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확진자 이송 중에 시민의 분노 이어져

광주TCS 국제학교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학생·교사 109명은 충남 아산·전남 나주의 생활치료센터로 옮겨졌다.
이송 행렬이 이어지는 사이 일부 시민들은 “나라가 코로나19로 난리인 상황에서 방역 수칙을 어긴 종교단체를 처벌 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른 남성은 “불안해서 못살겠다. 목사는 사과하라”고 외친 뒤 계란을 광주TSC국제학교에 투척했다.

투척 후 코로나19 장기화 속 방역 수칙을 묵묵히 지켜온 자영업자의 고충을 헛되이 하는 무책임하게 행동한 종교단체를 향해 엄정 처벌해 달라고 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