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SDI 전영현호(號), 中 태양광사업 철수카드 '만지작'

중국 장쑤성(江蘇省) 우시(無錫)시 공장 매각 추진...현지 업체 물량공세에 사업 접을 듯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1-01-27 15:13

전영현 삼성SDI 대표   사진=삼성SDI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전영현 삼성SDI 대표 사진=삼성SDI 홈페이지
배터리 등 전자재료 제조업체 삼성SDI(대표 전영현)가 중국에서 운영 중인 태양광소재사업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

삼성SDI 관계자는 27일 "중국 장쑤성(江蘇省) 우시(無錫)시(市) 공장에서 태양광소재 PV페이스트를 생산해 왔다"면서 "현지 사정을 감안해 중국 태양광 소재사업 매각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삼성SDI PV 페이스트는 태양광 셀(Cell)에 활용되는 전극 소재 사업이다.

그는 또 "중국 태양광소재 사업이 삼성SDI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했다"며 "매각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삼성SDI는 2016년 중국 우시 공장에 PV 페이스트 생산 라인을 세워 운영해왔다. 그러나 최근 중국 현지 업체들이 가격 인하 등 물량공세를 펼쳐 수익성이 많이 약화된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SDI의 PV 페이스트 사업 매각 검토는 한국 업체들의 태양광 소재 사업 철수와 같은 선상에 있다"며 "한화솔루션이 지난해 태양광 핵심 소재 폴리실리콘 사업에서 철수했고 화학업체 OCI도 국내 사업을 접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중국 업체들의 대량 증설 경쟁에 가격이 급락한 상태"라며 "한 예로 2008년 한때 ㎏당 400달러까지 치솟았던 폴리실리콘 가격은 최근 10달러 수준까지 추락했다"고 설명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