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JT친애저축은행, 사회공헌 활동 다각화 통해 서민금융기관 역할 앞장

이도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1-26 08:31

JT친애저축은행이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활동 범위를 넓히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토대로 서민금융기관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JT친애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JT친애저축은행이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활동 범위를 넓히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토대로 서민금융기관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이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활동 범위를 넓히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토대로 서민금융기관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26일 JT친애저축은행에 따르면 최근 본사를 이전하며 사내 카페테리아에 바리스타로 청년 장애인 4명을 채용하고 취약계층 아동,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이 힘들 때 든든한 지원군이 돼 줄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사내 카페테리아에 장애인 바리스타 4명 채용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해 12월 서울시 중구 을지로 파인에비뉴 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하면서 16층과 17층에 카페테리아를 마련하고 바리스타 청년 장애인 4명을 채용했다. 이들은 모두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였지만 신체적인 조건으로 인해 취업 사각지대에 내몰린 상황이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이들의 장애보다 능력에 집중했다. 특히 풀 타임으로 근무하는 임다정 씨의 경우 제과·제빵기능사를 보유하고 있었고 한성열 씨는 지난 2018년 전국장애인바리스타 대회 출전 경험을 보유한 능력자였다. 이번에 고용된 청년들은 커피와 음료를 제조하고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업무를 맡고 있으며 개인 상황에 맞춰 주 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8시간을 근무하는 풀 타임(Full Time)이나 하프타임(Half Time)으로 나눠 근무하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장애인 직원들이 원활한 직장 생활을 하며 실질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현재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직무보조원 제도를 활용해 사내 직원들과 장애인 바리스타 간의 의사소통을 돕고 있으며, 회사 내에서도 전담 직원을 연계해 장애인 직원의 적응을 지원하고 있다.
■ 아동·독거 어르신 등 사회취약계층 나눔 활동 진행

JT친애저축은행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하에 다양한 나눔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해 연말 진행한 'JT친애저축은행과 함께 하는 아주 따뜻한 마음상자' 행사가 대표적이다. JT친애저축은행은 임직원이 모은 1300만 원 가량의 기부금을 매화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 30여 명과 독거 어르신 200여 명에게 전해질 '아주 따뜻한 마음상자' 제작에 사용됐다. 마음상자에는 마스트를 비롯한 방역용품과 함께 겨울 외투, 간편 조리식품 등 아동과 어르신의 연령을 고려한 맞춤형 선물이 포함돼 취약계층의 따뜻한 연말 나기를 도왔다.

또한 지난해 9월에는 창립 8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추석 연휴를 앞둔 독거 어르신을 위한 기부금을 사회복지법인인 다일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 1000여 명을 위한 명절 음식 도시락 마련과 식료품 키트 구입 등에 쓰였다. 특히 도시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식자재를 구입해 만들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신체적인 장애나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서민금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