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기다림·배달비 없는 '식권대장 배달', 신규 고객사에 1년 무료 공급

기업,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만족도 높은 점심시간 운영 가능해져

노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1-01-25 11:32

식권대장 예약배달식사 프로모션이미지 확대보기
식권대장 예약배달식사 프로모션
벤디스(대표 조정호)는 '식권대장'의 배달 서비스 '예약배달식사'’를 도입하는 신규 고객사에 이용료 1년 무료 혜택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은 강남·서초·성동·송파구 소재 기업으로, 식권대장 앱과 관리자페이지 등 소프트웨어 이용료와 제휴점 관리에 수반되는 비용을 1년간 면제해준다. 또, 예약배달식사 첫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7000원 상당의 쿠폰을 모든 임직원에게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2월까지다.
식권대장은 기업에서 임직원 식대 지원 복지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도입하는 솔루션이다. 구내식당을 운영하거나 인근 식당을 통해 임직원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기업에 주로 공급되다 지난해 1월 사무실로 음식을 배달해주는 예약배달식사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선보였다.

예약배달식사를 이용하면 식권대장 앱을 통해 오전 9시 30분까지 음식을 주문하고 회사 점심시간 직전에 사무실로 배달 받을 수 있다. 점심시간마다 붐비는 식당을 방문하지 않고 사무실에서 개별적으로 식사할 수 있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시국에 최적화된 기업 식사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임직원들의 식사 만족도도 높아진다. 식당을 방문하고 기다리는 시간을 아낄 수 있고, 회사 인근 식당에서는 먹을 수 없는 메뉴가 새롭게 늘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여러 명의 주문을 한 번에 모아 배달해주기 때문에 배달비가 부가되지 않는다.

이 같은 장점으로 예약배달식사 서비스 사용량은 지난 1년간 3배 이상 늘었다. 특히 서울 강남구를 중심으로 SMB(Small Medium Business, 중소·중견기업) 고객사가 빠르게 증가해 현재 100곳 이상의 기업에서 도입해 이용하고 있다.
현재 예약배달식사는 강남 지역 외에도 광화문·여의도·구로·마곡·판교 등 수도권 주요 오피스 권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예약배달식사는 기업의 코로나19 감염 예방뿐 아니라 특유의 편의성과 다채로운 메뉴 제공으로 임직원 복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더 많은 기업이 변화하고 있는 직장인 식사 문화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약배달식사는 재택·원격 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에 식품 배송 서비스 형태로도 발전하고 있다. 손질된 식재료와 적절한 양의 양념으로 구성된 밀키트(Meal kit)부터 샐러드나 베이커리 등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고객사 임직원이 식권대장 앱에서 오전에 메뉴를 골라 주문하면 다음 날까지 배송해주고 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