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신한금융그룹 ICT 전문기업 신한DS, 금융 최초 데이터 전문기관 시스템 구축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21-01-25 11:36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 신한DS가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사진=신한DS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 신한DS가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사진=신한DS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 신한DS는 금융 분야 1호 데이터전문기관으로 지정된 금융보안원의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을 구축해 정식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금융과 융합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간 데이터 결합, 익명처리 적정성 평가 서비스는 물론이고, 결합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클라우드 분석 환경까지 오는 3월에 추가 오픈해 데이터 결합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 관련 기업은 물론이고 마이데이터,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서 신한DS는 대용량 데이터 결합과 가명·익명처리, 안전한 파일 송수신 등 데이터전문기관의 핵심 업무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수료 정산관리까지 데이터 결합에 수반된 모든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포털과 내부 업무 시스템을 기획하고 구축했다.

신한DS는 신한금융에서 클라우드 기반으로 신속하게 금융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는 신한금융투자의 데이터분석플랫폼 구축사업과 연계해 가명·익명처리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컨설팅 결과를 기반으로 신한금융그룹 데이터 거버넌스 정립 관련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성용 신한DS 대표이사는 “이번 금융보안원의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 기획과 구축 노하우를 토대로 향후 확대될 데이터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신한금융이 이용기관으로서 가치 창출을 선도할 수 있는 거버넌스와 관리 체계를 선행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