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에어릭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스마트 환경 설비 공급’ MOU 체결

‘IT&OT 서비스 공급’ 계약…빅데이터 기반, 종합환경설비 서비스 공급 예정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1-01-22 10:53

(에어릭스 이충성 전무(왼쪽),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상호 본부장[사진=에어릭스]이미지 확대보기
(에어릭스 이충성 전무(왼쪽),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상호 본부장[사진=에어릭스]
사물인터넷(IoT) 대기 환경 설비 전문 업체 에어릭스는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전문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스마트 환경 설비 IT&OT(정보 및 운영기술) 서비스 공급’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에어릭스 IoT 사업본부장 이충성 전무와 슈나이더 일렉트릭 인더스트리 사업부 이상호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가 보유한 전문 기술과 경험 및 사업 등 장점을 공유해 스마트 대기 환경 설비 사업 추진과 시장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중소·중견기업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IoT 솔루션과 대기 환경 설비를 제공하고 있는 에어릭스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를 통해 설비기동 정보를 빅데이터로 수집 및 누적해,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대기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종합환경설비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에어릭스의 U-SCADA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PLC를 도입해 PLC 정보를 수집하여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인 ‘AI-(Watch)DOG’으로 현장 설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 및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이를 위해 에어릭스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시 적용되는 산업 현장 모니터링 설비에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산업용 IoT PLC인 ‘모디콘 M262 컨트롤러(Modicon M262 Controller)’를 적용할 계획이다. ‘모디콘 M262 컨트롤러’는 클라우드와 직접적인 연결성, 뛰어난 처리속도와 더불어 엔드-투-엔드(End-to-End) 사이버보안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에어릭스의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AI-(Watch)DOG’에 적용되어 산업 현장에 도입될 예정이다.

김군호 에어릭스 대표는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45년간 축적해 온 에어릭스의 환경 설비 구축 역량과 180년 이상의 역사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글로벌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우수한 제품이 만나 기업의 환경 개선 요구에 발맞춰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에어릭스는 수준 높은 IT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환경 사업 부문뿐만 아니라 글로벌 환경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한국지사 김경록 대표는 “우리나라도 기후변화와 환경위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 더욱 구체화되고 ‘지속가능경영’이 기업 경영의 핵심이 되고 있다”며 “상호 협력하여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는 디지털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