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안랩, 서울핀테크랩과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MOU 체결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1-01-20 10:10

서울핀테크랩 고호현 센터장(왼쪽), 안랩 김기인 부사장[사진=안랩]이미지 확대보기
서울핀테크랩 고호현 센터장(왼쪽), 안랩 김기인 부사장[사진=안랩]
안랩은 서울핀테크랩과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과 핀테크 스타트업 보안 수준 향상을 위한 활동 등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서울핀테크랩은 핀테크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핀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팅 센터다. 스타트업에 최대 2년간 입주 공간을 제공하며 성장단계별 맞춤형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양사는 앞으로 서울핀테크랩 입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및 사업협력 검토 ▲보안 세미나 및 자문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실행해나갈 예정이다.

고호현 서울핀테크랩 센터장은 “안랩과 이번 업무 협약으로 입주기업과의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울핀테크랩은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에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김기인 안랩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과 보안역량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안랩은 앞으로 보안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한편 전략적 투자자로서 협업 및 투자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