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J제일제당, 선물세트도 '친환경'으로 가치소비 앞장

올해 설 선물세트 가정간편식 위주로 선보일 예정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1-01-20 10:12

플라스틱 뚜껑을 없앤 스팸 선물세트. 사진=CJ제일제당이미지 확대보기
플라스틱 뚜껑을 없앤 스팸 선물세트.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환경을 생각한 다양한 선물세트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명절선물로도 손색이 없다'는 인식이 형성된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여기에 지난 설 대비 약 2억 5000만 개의 빨대 사용을 줄인 것과 맞먹는 플라스틱을 절감하며 친환경 활동을 이어간다.
먼저 집밥 트렌드 확대에 맞춰 인기 HMR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종류를 작년 7종에서 올해 9종으로 늘리고 물량도 확대했다. 만두, 남도떡갈비, 모둠잡채 등 '명절 한상차림' 구성으로 지난 추석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세트가 올해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떡국을 간편하게 즐기도록 비비고 '한우 사골곰탕'과 '왕교자', 즐거운 동행 '미정당 떡국떡' 등으로 구성한 '떡국 한상차림' 선물세트를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론칭한 건강간편식 '더비비고'의 '보양식 세트'와 다양한 비비고 김치로 구성한 '온가족 김치세트'도 준비했다.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률을 기록하는 명절 베스트셀러 '복합 선물세트'에도 주력한다. 올해도 '최고의 선택 특호' '특별한 선택 스페셜 K호' 등 세 종류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인 '선택 시리즈'를 내놓는다.

건강을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프리미엄 흑삼을 주력으로 한 '한뿌리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구증구포 흑삼에 상황버섯, 대보추출물이 담긴 '한뿌리 흑삼대보'나 진한 농축액을 담은 '한뿌리 흑삼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필(必)환경 추세에 맞춰 올해도 환경을 고려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지난해 설 대비 선물세트 플라스틱 절감량은 약 173t으로, 이를 0.7g 빨대로 환산하면 약 2억 5000만 개의 사용을 줄인 셈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약 282t 줄였다.

스팸 선물세트는 플라스틱 뚜껑을 없앴고, 백설 고급유 선물세트는 모두 투명 용기로 바꿔 재활용이 쉬운 제품으로만 구성했다. 선물세트 전면에 '투명한 용기, 수분리성 라벨(재활용 공정 중 페트병에서 쉽게 떨어지도록 만든 라벨), 플라스틱 사용량 94t 절감' 등을 알리는 문구를 추가해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가치소비'를 돕는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