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HSBC은행, 온라인서비스 이용객 급증에 영국내 지점 82개 폐쇄

코로나19 여파로 은행경영 악화에 디지털서비스 이용 증가 영향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1-20 09:31

영국 런던의 HSBC은행 본점.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런던의 HSBC은행 본점. 사진=로이터
영국 HSBC은행이 19일(현지시간) 영국내 82개 지점을 올해중에 폐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HSBC은행은 온라인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해 내점하는 고객이 감소하기 때문에 영국지점을 줄이기로 했다. 이번 조치로 HSBC의 영국내 지점은 511개로 줄어들었다.
HSBC 대변인은 이날 폐점되는 지점의 직원들은 인근 지점으로 이동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변인은 지점 창구가 폐쇄되는 지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은행 경영이 악화하면서 각 은행들은 비용절감에 직면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출제한으로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이 확대돼 지점 이용자는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HSBC는 기존과는 다른 형태의 지점에 대해 검토한 결과 대도시에서는 기존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점을 줄이는 것과 함께 셀프서비스 기술 등에 주력하는 지점을 운영키로 결정했다. 기간한정의 임시점포 개설도 계획하고 있다.

HSBC는 코로나19 이전에도 디지털서비스의 이용이 증가하면서 점포를 찾는 고객들이 감소해왔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